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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 대한민국 물류스타트업백서(18) 아이오앤코
Date 2016-10-17


   

저희 아이오앤코의 주요사업의 하나인 물류 관련 기사가

CLO 10월호에 무려 8페이지게 걸쳐 게재되었습니다.^o^

앞으로도 해결해야할 과제가 더욱 많은 분야이지만

어느곳보다 경쟁력있는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국 진출부터 물류, 마케팅까지 저희 아이오앤코가

언제나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CBT 성장의 조건, ‘유통’, ‘콘텐츠’, 그리고 ‘물류’

전재훈 아이오앤코 대표


“아이오앤코의 주요 사업은 해외에서 발생한 수요에 따라 상품을 공급망을 통해 이동시키는 것이다.

이러한 유통과 마케팅의 근간에는 반드시 물류가 필요하다.

아이오앤코는 물류, 유통, 마케팅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성공의 핵심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을 결합한 서비스가 아이오앤코가 추구하는 일건대발이다.

아이오앤코는 일건대발 구조를 점차 중국에서 다른 국가로 넓혀가고자 한다.

현재까지 아이오앤코는 한국 제품들로 중국 시장 진출을 해왔다.

나아가 아이오앤코는 자체적으로 구축한 물류 시스템이나 유통채널을 통해 해외 각국 제품들을 유통하고자 한다” 


   

스타트업(Start-up)

대한민국 물류스타트업백서(18) 아이오앤코

글. 김정현
 

매년 증가하는 역직구 시장 규모, 그리고 한국 역직구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중국.

그러나 2014년 이후 꾸준히 증가하던 중국 역직구의 직접 판매액은 올해 2분기에는 지난 분기 대비 4.3% 감소했다.

이는 올해 4월 8일부터 시행된 중국 관세 정책 변화가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다.

2015년 설립한 국내 크로스보더 스타트업인 아이오앤코코리아(AIO&CO Korea)는

올해 바뀐 중국 관세정책이 시행되기 몇 달 전부터 변화에 대비해 ‘물류 시스템’ 개발에 집중했다.

아이오앤코는 카멍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고 올해 변경된 중국 세관 정책에 대응하여

원스탑 전자상거래용 B2C 역직구 물류 서비스인 ‘하이파이타오(HPT: Hipito)’를 구축했다.

아이오앤코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사업 성공을 위해서는

‘유통’, ‘물류’,‘콘텐츠 유통’ 3가지 조건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아이오앤코의 통합 서비스에 대해 살펴보자.
 

http://sclplus.com/m/review/view.asp?idx=8756